협회활동

보도자료

[가온차트_2022년 13주차] 13주차 가온차트 : (여자)아이들 ‘TOMBOY’ 발매 2주차에 3관왕 영예.. CRAVITY 앨범차트 1위2022-03-31

13주차 가온차트 : (여자)아이들 ‘TOMBOY’ 발매 2주차에 3관왕 영예.. CRAVITY 앨범차트 1위

 

(여자)아이들의 ‘TOMBOY’가 가온차트에서 발매 2주차에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13주차(2022.03.20~2022.03.26) 가온차트에서 지난 3월 14일에 발매된 (여자)아이들의 ‘TOMBOY’가 디지털, 다운로드, 스트리밍차트 1위를 차지하며 발매 2주차에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발표했다.

 

(여자)아이들의 ‘TOMBOY’는 그녀들의 당당한 애티튜드가 마음껏 드러나는 곡으로 유니크한 보이스와 거칠고 웅장한 악기 사운드가 어우러진 훅, 분위기가 고조된 순간 흘러나오는 중독성 넘치는 변주 구간이 포인트다.

 

앨범차트는 3월 22일에 컴백한 CRAVITY의 ‘1ST ALBUM PART 2 [LIBERTY : IN OUR COSMOS]’가 1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은 소셜차트2.0에서 54주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다. 집계 기간 동안 방탄소년단의 마이셀럽스 매력키워드는 ‘강타한’, ‘팬덤을형성하는’ 등이었다. 13주차 소셜차트에서 가장 큰 순위 상승을 보여준 아티스트는 '레드벨벳(Red Velvet)' 이었다. 

 

13주차 디지털차트 100위권 내에 랭크된 신곡은 ▲레드벨벳(Red Velvet) 'Feel My Rhythm' (3위) ▲하이라이트(Highlight) 'DAYDREAM' (22위) ▲벤 (Ben) '벚꽃이 피면 우리 그만 헤어져' (76위) ▲양다일 ‘소주 한 잔’ (96위) 등이다.